세계적으로 다른 커피와 섞이지 않은 단종 커피의 음용 비율은 25% 정도이고,
다른 커피들과 섞인 블렌딩(blending) 커피로 만들어져 판매되기 때문에
판매량의 가장 큰 비중은 커피 블렌딩 베이스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최초의 블렌딩 커피는 모카 - 자바(Moka - Java)로 알려져 있는데,
인도네시아 커피, 예멘 또는 에티오피아 커피를 혼합하여 모카커피의
과일향과 꽃향이 나는 신맛과 자바의 강한 바디가 조화를 이루는 커피가 탄생하였습니다.
▶ 블렌딩을 하는 이유
- 새로운 맛과 향을 창조
단종 커피에서 발견할 수 없었던 새로운 특성을 창조하기 위함으로
블렌딩 기법이 아니라 예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차별화된 커피를 만들기 위해
특정한 커피숍이나 커피 체인점만의 특징적인 커피를 개발함으로써 다른 커피숍이나
회사와 차별성을 부여해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입니다.
- 원감 절감을 위해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커피를 혼합하거나 고가의 커피를 성격이 유사한 커피로
대체 사용함으로써 제조 원가의 평균을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