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top
down
공원커피
설문조사
개인 커피숍은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너무 좋다
좋은거 같다
보통
형편없는거 같다
잘모르겠다
투표하기 결과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커피전문점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는 ‘할리스커피’   |   2019-11-25 09:00:00
작성자  공원커피 조회  924   |   추천  63
국내 커피전문점 중 할리스커피가 소비자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매출액 상위 6개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이디야커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을 이용한 소비자 103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서비스 품질 만족도, 상품 특성 만족도, 호감도)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25일 발표했다.(신뢰수준 95%, 표본오차 ±3.30%포인트) 

가장 높은 할리스커피는 총 점수에서 5점 만점 중 3.95점을 받았다. 그 뒤를 스타벅스(3.93점)가 근소한 차로 뒤쫓았으며, 그 다음은 엔제리너스(3.86점)가 차지했다. 

반면 시설 또는 소비자 요구 대응 같은 서비스품질 만족도에서는 스타벅스가 4.12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그 다음으로는 할리스커피(3.99점), 투썸플레이스(3.93점) 등이 뒤를 이었다. 

상품 특성 중 제품 만족도 부문에서도 스타벅스(3.94점)가 선두를 달렸으며, 투썸플레이스(3.92점), 할리스커피(3.88점) 등 순을 보였다. 매장 접근성도 스타벅스가 4.23점으로 가장 높았다. 

하지만 매장이용 편의성에서는 할리스커피(3.99점)가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또 가격 및 부가혜택은 이디야커피(3.62점)가 선두를 보였다.

호감도에 있어서는 할리스커피가 3.85점으로 앞섰으며, 엔제리너스(3.83점), 커피빈(3.8점) 등이 뒤를 이었다. 

주요 커피전문점 이용 이유로는 ‘지리적 접근성’(49%)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다. 커피전문점 1회 방문 시 평균 사용 금액은 5000원(23.2%)이었으며, 아메리카노 1잔에 대해 소비자가 생각하는 적정 가격은 3055원인 것으로 타났으며, 이는 2017년도의 2,886원과 비교해 169원 상승한 것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사업자와 공유하여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 및 서비스 분야의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커피전문점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제공: 한국소비자원)

커피전문점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제공: 한국소비자원)

 
저작권자 © 공원커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