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top
down
공원커피
설문조사
제일 맛있는 커피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콜드브루
드립커피
투표하기 결과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커피전문점 2023년 3월 브랜드평판... 1위 스타벅스   |   2023-03-09 09:00:00
작성자  공원커피 조회  901   |   추천  28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3년 2월 8일부터 2023년 3월 8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011,4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755,398개와 비교해보면 2.0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

2023년 3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컴포즈커피, 빽다방, 커피빈, 파스쿠찌, 할리스, 폴바셋, 더벤티, 감성커피,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하삼동커피, 달콤커피, 매머드커피, 카페베네, 더카페, 커피에반하다, 드롭탑, 커피나무, 커피베이, 커피스미스, 커피명가, 만랩커피, 셀렉토커피, 토프레소, 커피마마, 빈스빈스, 그라찌에, 더착한커피, 전광수커피,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6,977 미디어지수 538,805 소통지수 719,379 커뮤니티지수 527,916 사회공헌지수 103,1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6,26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70,165와 비교해보면 13.23% 상승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854,715 미디어지수 213,579 소통지수 158,920 커뮤니티지수 356,172 사회공헌지수 43,0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6,42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72,284와 비교해보면 2.74% 하락했다.​

3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73,635 미디어지수 204,311 소통지수 199,560 커뮤니티지수 279,878 사회공헌지수 25,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2,67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7,852와 비교해보면 118.73% 상승했다.​​

4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472 미디어지수 149,794 소통지수 195,618 커뮤니티지수 163,663 사회공헌지수 13,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8,6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13,592와 비교해보면 10.40% 하락했다.​

​5위,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47,179 미디어지수 106,075 소통지수 80,003 커뮤니티지수 94,923 사회공헌지수 15,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3,97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73,485와 비교해보면 23.5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755,398개와 비교하면 2.0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42% 상승, 브랜드이슈 5.22% 상승, 브랜드소통 4.71% 하락, 브랜드확산 11.73% 하락, 브랜드공헌 90.78% 상승했다"고 전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공원커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 소스보기
목록